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팀 비버 캐릭터 인기투표 결과 공개! ☆

설정 정리

by 안말이 2015. 6. 28. 18:27

본문

본 투표의 결과는 동결세계절벽토끼만약 우리가 절망에 임한다면... 의 스포일러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팬아트는 레이빈님께서 그려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오래 기다리셨습니다!! 


이전에 진행했던 팀 비버 게임 캐릭터 종합 인기투표의 결과! 많은 분들이 참여해주셨는데 이제서야 공개하게 되었습니다! (__)




1위부터 3위까지는 특전 일러스트와 함께 디자인 설정 공개가 포함되어 있었는데요!

지체할 것 없이 바로 3위부터 발표하겠습니다!!!



인기투표 특전 일러스트는 팀 비버셋의 메인 그래픽인 밤(@Tertium_N)님께서 맡아주셨습니다! :)











3위 - 아네모네 (아모)


이름


 아네모네

 

성별

 여

나이

 토끼 : 9살 / 인간 : 21살 / 꽃 : 알게뭐람

직책

 --

머리

 양쪽 귀에 각각 부모님을 기억하려는 의미의 물망초 밴드를 하고 있다. (물망초는 아모가 직접 만든 조화, 밴드는 신축성 좋은 고무밴드)

 인간 모습의 경우 진달래에게 물망초 밴드를 받기 전까지는 허리 아래까지 내려가는 흰색 긴 머리, 이후에는 물망초 밴드로 머리를 묶어 트윈테일.

체격

 신장 86cm, 체중은 프라이버시.

 인간의 경우 신장 160cm, 마찬가지로 체중은 프라이버시. (사실 안 정했음)

 특이사항으로 주황색 눈동자가 눈에 들어온다.

복장

 토끼에게 옷은 없다.

 인간의 경우 흰 여름 원피스. 쉽고 단순해서 빨리빨리 입을 수 있는 스타일.

무기

 회축 (무기보단 스킬에 가깝지만...)

성격

 아군에겐 누구보다도 친절하지만, 적에겐 누구보다도 위협적이고 공격적이다.

 전체적으로 소외받는 친구를 챙기는 착하고 정의로운 상이지만, 얘도 정상적인 성격은 아님.

좋아하는 것

 꽃, 진달래, 엄마랑 아빠

싫어하는 것

 호랑이, 진달래를 괴롭히는 애들

말투

 말 한마디 한마디를 해도 똑부러지다. 쏘아붙일 때는 가시를 쏘는 편.

 다만 중요한 대화에 반응이 살짝 늦는 부분이 있음.

캐릭터 디자인

 안말이 (@ko_Mali) - 2014. 11

그 외

 평범한 조연인 것에 비해 식물과 인간과 토끼 3 종족(?)을 넘나드는 나름 개성 넘치는 캐릭터. 한때는 진달래가 아닌 아모를 주인공으로 생각하고 있기도 했습니다.


 진달래에게 있어서 아모는 친구, 좋아하는 이성 이상으로 정신적인 스승이라는 느낌을 만들고 싶었기 때문에 약한 모습의 진달래와 정반대로 굉장히 강력한, 진달래를 이끄는 모습을 보여주고 싶었습니다.


 또 무작정 주인공에게 헌신하는 캐릭터보단, 자신의 꿈이 확고한 만큼 갈등을 떠안는 캐릭터로 만들고 싶었는데 다 만들고서 보니 아모의 이런 갈등이 크게 와 닿게 연출하지 못했던 것이 아쉽네요.


 자신의 미래를 뒤로하고 누군가가 나아갈 수 있도록 돕는다는 건 꿈이 없는 사람에게도 정말 어려운 일이라는 것, 이것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타인을 향한 헌신과 조건 없는 희생은 써먹기에 따라선 감동적인 소재가 될 수 있지만, 말 그대로 영화나 드라마에서나 보기 쉬운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나 자신은 절대 아모처럼 할 수 없을 거예요. 멋진 조연이었습니다. :)












2위 -




 - (가명 : 네네)

 

성별

 여성

나이

 불명, 외모 나이 10대 후반~20대 초반

직책

 십이지 T조 '자'의 길잡이

머리

 연한 회색의 숱 많은 단발머리로 오른쪽과 왼쪽의 길이가 다르다.

 오른쪽 머리카락의 길이가 더 길며 이쪽의 머리카락을 애지중지하는 초록색 끈으로 리본을 만들어 묶고 있다.

체격

 인간 모습의 신장 165cm, 쥐의 모습은 80cm

 모든 십이지는 체중을 마음대로 조절 가능하여 몸무게는 존재하지 않는다.

복장

 길잡이가 된 뒤로는 항상 T조를 상징하는 노란 띠의 모자와 검은 여성 정장차림을 하고 있다.

 네네의 사복차림은 수개월간 당첨자가 나오지 않아 누적금액이 어마어마한 로또 1등에 당첨됐는데 당첨 복권을 도난 당했다가 때마침 불어온 태풍에 복권이 휩쓸려 다음 날 자신에게 도로 돌아오는 광경보다 보기 힘들다.

무기

 네네는 '자'의 길잡이들 중 유일하게 전투능력이 존재하지 않는다.

 그 대신 영혼을 다룰 수 있는 간단한 마법이나 시전이 하루 가까이 걸리긴 해도 절대방어 주문을 시전할 수 있다.

성격

 자신이 맡은 모든 일에 노력하는 노력파

 살아온 세월에 비해 마음은 어린아이에서 정지해버린듯 순수하다.

 천성이 착하고 여린 탓에 주위에 쉽게 휘둘리고 그만큼 구른다.

좋아하는 것

 친구, 귀여운 것, 단 것

싫어하는 것

 규칙 위반, 편법, 부정적인 것들

말투

 몇몇의 상대를 제외하곤 늘 경어를 사용한다. 

 경어를 쓰지 않는 상대는 평소 친하게 지내는 엘 로위, 연방울, 신조희 정도

캐릭터 디자인

 지빅 (@S_syo__), 안말이 (@ko_Mali) - 2014. 04 

그 외

 초기에 '쥐'를 마스코트로 사용하던 지빅의 쥐 캐릭터 아이디어를 시작으로 디자인을 뽑았고, 지금의 세계관을 만들게 된 출발점이 된 캐릭터입니다.


 처음 두 발로 걷는 쥐 캐릭터와 '네네'라는 이름을 붙인 것은 지빅, 이후에 제가 세계관 설정을 붙이며 네네에게 십이지의 모자를 씌워주고 목에 녹색 끈을 달아주었습니다.


 누군가가 신이라고 부르는 높은 위치에 있고 굉장히 오랜 세월을 살아왔지만, 그 긴 세월 동안 한결같음과 순수함을 간직한 노력형 바보 주인공 같은 캐릭터를 만들고 싶었습니다.


 네네의 인간형 디자인은 동덕시절 저의 최애캐였던 시키에이키를 모티브로 하고 있습니다. (= 좌,우의 머리길이가 다른 부분)


 설정상 네네의 본명은 일급 비밀로 두고 있습니다.

 어째서인지는... 언젠가 :) 














1위 - 진달래



이름


 달래

 

성별

 남성

나이

 약 810살

직책

 십이지 T조 '묘'의 길잡이

머리

 정 중앙을 기준으로 마젠타색(오른쪽)과 흰색(왼쪽)의 반반, 앞머리가 눈을 덮을 정도로 길지만 눈을 가리고 다니진 않는다.

  작중 엔딩 1의 경우 물망초 밴드를 하기 위한 트윈테일. (일시적으로)

체격

 인간 모습의 신장 175cm, 토끼의 모습은 84cm

 모든 십이지는 체중을 마음대로 조절 가능하여 몸무게는 존재하지 않는다.

복장

 길잡이가 된 뒤로는 항상 T조를 상징하는 노란 띠의 모자와 검은 남성 정장차림을 하고 있다. 본래 토끼 출신이기 때문에 인간 옷으로 지급받은 것이 T조 옷뿐이다.

무기

 래빗사이드(Rabbit scythe)

성격

 겉보기엔 무뚝뚝해보여도 인상 탓일 뿐, 사실 멍한 경우가 더 많다.

 자신이 해야 할 일은 책임감 있게 수행.

 길잡이가 된 뒤로는 잘 웃지 않는다. 

좋아하는 것

 꽃, 아네모네

싫어하는 것

 호랑이, 따돌림

말투

 말에 감정이 섞여있는 경우는 극히 적다. 본인의 성격이나 기분을 크게 드러내진 않는 편, 진달래와 처음 대화하는 이들은 무뚝뚝하다고 생각할 수 있으나 조금만 대화를 나눠보면 머릿속이 꽃밭에 가있어서 멍하다는 걸 알 수 있게 된다.

캐릭터 디자인

 안말이 (@ko_Mali) - 2014. 09

그 외

 동결세계가 끝난 직후 디자인한 십이지 캐릭터 중 가장 마지막으로 디자인했던 캐릭터, "머리카락 색이 반반 다른 것도 괜찮지 않을까?"라는 단순한 생각으로 만들었다가 이후 토끼들의 이야기를 쓰면서 주 소재로 삼을 수 있었습니다.


 의외로 모티브가 된 캐릭터는 없지만, 제가 가장 좋아하는 무기인 낫을 쥐여줄 정도로 남자 캐릭터 중에선 애착이 가는 편입니다.


 토끼인 진달래는 정신적인 성장 과정에 초점을 맞췄고, 길잡이인 진달래는 성숙해져서 이제는 무뎌진, 그래서 이제는 사라진 과거의 모습에 초점을 맞추고 디자인되었습니다.


 오랜 시간 다양한 사건·사고를 경험하며 성장한 사람들이 성숙해진 만큼 잃게 되는 순수함, 여림, 그때로 돌아갈 수 없다는, 언제나 한같을 수 없다는 것에 대한 씁쓸함을 토끼였던 진달래와 길잡이가 된 진달래를 통해 보여드리고 싶었습니다만 어땠을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1위는 진달래가 차지하게 되었습니다!!

2,3위를 차지한 두 캐릭터에 대해서도 하고 싶은 얘기가 많지만 사족은 생략할게요!











전체 투표 결과입니다. 중복 투표는 IP를 기준으로 걸러내고 최초 한 표만을 적용했습니다. 



< 기타 >


헬하운드 : 5표

밤몽가 : 3표

지아에게 받은 곰인형 : 2표



3위 자리를 두고 아네모네와 유수연이 치열했는데 1표 차이로 아네모네가 3위를 기록하였네요. :)

투표에 참여해주신 팀 비버 게임을 좋아해주신 모든 분들 정말 감사합니다!!!




'설정 정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  (0) 2023.01.18
동결세계 설정 정리  (17) 2015.06.19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