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비버셋 게임 다운로드, 실황 및 2차 창작 등에 대한 안내

잡담/일상

by 안말이 2015. 11. 11. 10:26

본문



 세상에 제가 이런 글을 쓰는 날이 올줄은 몰랐네요... 


 그동안은 비버셋이 뭐 그렇게 입지가 있는 것도 아니고 굳이 이런 게 필요할까 생각했었는데 요즘 갑자기 자주 받는 질문이라 명확히 해두는 게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 정리하여 적어둡니다. 향후의 게임에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최종 수정 : 2018.01.20





- 실황에 대하여

 기본적으로 모든 게임 실황은 자유입니다. 다만 유튜브 등의 사이트에 영상을 업로드할 때 섬네일(미리보기)로 게임에 사용된 일러스트가 노출되는 것을 절대로 금하고 있으니 주의 부탁드립니다.


 게임의 장/단점을 고찰하여 비판하는 목적도 좋습니다만 단순 비방이 목적이라면 부디 삼가해주세요.


 실황 영상을 유튜브에 게시하는 것으로 금전적 이익을 발생시키고 있는 경우라면 가급적 제작진의 본 블로그 링크를 함께 게재해주세요. → http://ahnmori.tistory.com/




- 2차 창작에 대하여


 기본적으로 따로 허락 필요 없이 환영하고 있습니다만,  

 같은 게임류(마인크래프트 스토리 맵 등)의 2차 창작, 금전적 이익이 발생하는 경우는 영리가 주된 목적이 아닌 선에서 허용합니다. 


 캐릭터에 대한 해석은 자유입니다. AU 또한 신경쓰지 않습니다.


 좀 더 자세한 문의는 이메일(ahnmor@gmail.com)로 주세요.




- 게임 재배포 금지


 게임의 다운로드는 비버셋 팀원들이 직접 타 사이트에 게시한 게 아니라면 본 블로그 외에 재배포하는 것을 금지하고 있습니다. 특히 비버셋의 게임은 무료게임입니다. 어디선가 포인트를 받고 판다던지 금전적 이득을 취하고 있는 경우를 발견하신다면 부디 신고 바랍니다.



- 오리지널 리소스 사용 금지


 기본적으로 비버셋의 게임에 들어가있는 오리지널 리소스들은 해당 게임만을 위해 만들어진 것입니다. 그런 리소스들을 타 게임 등의 컨텐츠에 사용하는 행위를 금합니다.


 특히 게임을 뜯어서 암호화 되어 있는 리소스를 가져다 쓰는 것은 엄연히 창작자를 무시하는 행동이라고 생각하여 그에 알맞는 대응을 하고 있습니다. 부디 그런 행동은 하지 말아주세요.


 물론 출처가 존재하는 프리소스들은 그쪽의 이용규약을 따르기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기타 문의는 해당 포스트의 댓글이나 트위터 @dev_ahnmori 를 이용해주세요. 감사합니다! :)



관련글 더보기